이번에도 CMake를 이용한 Qt5 용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.


새롭게 이전 Qt 4.8버전하고 Qt5버전에서 Cmake 사용방법이 많이 바뀌어서 유의해야 할 부분을 중점으로 보여주기위한 글이므로 실제 프로젝트의 내용은 별거 없고 CmakeLists.txt파일 작성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되겠다.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의 링크를 참조해서 만들었다.


http://qt-project.org/doc/qt-5.0/qtdoc/cmake-manual.html#imported-targets


우선 시험 환경은 다음과 같다.


OS: Windows 7

CMake: version 2.8.11

Qt5: version 5.0.2


다른 내용은 별다른 것 없고 CMakeLists.txt를 주목해서 보는데 아래에 전체 소스를 표시하고 있다.


CMakeLists.txt



지금까지 연재해온 Cmake 시리즈와 다른 것은 별로 없고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Visual Studio에서 디버깅시 보통의 경우 Qt5Widgetd.dll파일이 없다면서 실행에 실패할 것인데 이 경우 전역 변수 PATH에 Qt5 디렉토리를 추가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나, 그렇지 않은 경우 VS용 프로젝트 파일의 설정값을 건드려서 정상동작하도록 만든 부분으로 그 설정은 아래와 같이 해주면 된다.


include(CreateLaunchers)

create_target_launcher(sample1 ENVIRONMENT  "PATH=${QTDIR}/bin")


실제로 동작가능한 프로젝트 파일은 아래에 올려두니 유용하게 쓰시기 바란다.


<추가> Linux에서 Qt5Widgets.cmake를 못찾는다는 오류가 나올때 해결방법

해당 qt5관련 cmake 모듈을 못찾는 경우에 발생한다. 이런 경우 CMAKE_PREFIX_PATH에 해당 위치를 지정해줘야 하는데 형식은 다음과 같다

if(UNIX)

set (CMAKE_PREFIX_PATH  <PATH_to_CmakeModules>)

endif(UNIX)


본인의 경우 다음과 같이 지정해주었다

set (CMAKE_PREFIX_PATH "/home/<userid>/Qt/5.1.0/gcc_64/lib/cmake")



sample1.7z


Posted by kevino
,